인덕대학교,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입학식
상태바
인덕대학교,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입학식
  • 이용삼 기자
  • 승인 2017.08.3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텐더&바리스타 과정’과 ‘방송연예 Make up 과정’ 운영
(사진제공:인덕대학교)인덕대학교,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 입학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바텐더&바리스타 과정’과 ‘방송연예 메이크업(Make up) 과정’ 운영 인덕대학교는 지난 25일 은봉관 대회의실에서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텐더&바리스타 과정’과 ‘방송연예 Make up 과정’ 입교생 60여 명과 인덕대학교 보직교수, 과정 참여교수, 학부모가 참여하는 가운데 열렸다. 개식사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과정별 참여 교수진 소개, 총장 환영사, 바텐더&바리스타 과정 소개, 방송연예과 학생 동아리 축하공연, 폐식사 및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윤민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문대학은 4년제 대학과는 달리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시행하는 실용학문을 다루는 곳”이라며 “대학에서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시스템을 완벽히 구축하고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인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인 진로를 모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덕대학교 관광서비스경영학과(바텐더&바리스타과정)와 방송연예과(방송연예 메이크업 과정)는 일반고교 학생들이 보다 일찍 자신의 소질·적성에 맞는 양질의 예비 직업교육을 통해 교육의 내실화와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취지에 맞춰 서울특별시 소재 34개 일반고등학교 6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고등학교 눈높이에 맞춘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실습실을 구축하여 2017년 8월 25일부터 5개월간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한편 교육부에서 지원하며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고교 교육력 제고 맞춤형교육 활성화 정책의 일환인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고등학교 재학생 중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하여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양질의 맞춤형 직업교육으로 중학교 자유 학기제와 교육격차 해소방안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개설한 전문대학 연계 일반고 2학년 직업교육 위탁사업은 전국 7개 시·도교육청의 24개 전문대학 48개 과정(분야 : 조리 17, 미용 16, 전기·공업 3, 관광 2, 게임콘텐츠·영상제작 4, 컴퓨터·기계 5, 기타 1) 약 1,000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