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래유산의 보전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상태바
‘서울 미래유산의 보전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구원(원장 이창현)은 7.31(수) 오후 2시부터 서울역사박물관 대강당에서 ‘서울 미래유산의 보전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곳곳에는 개항과 일제침탈, 해방과 이념의 갈등, 분단과 한국전쟁, 산업화와 민주화, 세계화와 다양화라는 지난 100년간의 시대정신이 반영된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다.

 이에 서울시는 지난해 근현대 문화유산 보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서울의 문화유산을 보전하기 위해 ‘서울 미래유산 보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를 서울연구원에 의뢰하는 한편 서울미래유산보존위원회를 결성했다.

 이번 시민토론회는 서울연구원이 서울미래유산보존위원회와 함께 서울의 미래유산에 대한 지난 1년간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이를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창현 서울연구원장은 “오래된 동네 이발소, 서울의 이야기를 담은 대중가요, 서울 토박이의 서울 사투리 등 서울시민의 공통의 기억과 감성이 담긴 것이라면 모두 서울의 미래유산이 될 수 있다. 이번 토론회가 서울 시민이 미래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이를 통해 미래유산 보전에 대한 서울 시민의 공감대 형성과 미래유산 보전을 위한 자발적인 동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서울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