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새정부 100대 국정과제 대응전략 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새정부 100대 국정과제 대응전략 보고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18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핵심과제인‘일자리 창출’을 중심으로 분야별 대응전략 마련

[영천=글로벌뉴스통신]경북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17일 대회의실에서 새정부 100대 국정과제 발표에 따라 정부정책기조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100대 국정과제 대응전략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로 지역발전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국정과제들을 분석, 총 102개의 대응전략들이 제시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정부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두고 있는 핵심과제인 ▲지역일자리 창출 ▲新 성장사업 발굴 ▲복지정책 등을 중심으로 보고회가 진행되었다.

(사진제공:영천시)국정과제대응전략보고회

오늘 회의를 주재한 조남월 부시장은 “정부의 패러다임이 바뀌어, 새로운 정책들이 쏟아지는 바로 이 시기가 향후 5년간 지역발전의 방향과 성과가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전 부서가 100대 국정과제와 정부 부처의 정책들을 꼼꼼하게 살펴 지역 역점시책과 현안사업들을 조속히 추진하고, 새로운 신성장 사업을 발굴하여 국책사업화 시키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영천시는 부서별로 대응전략들을 기초로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중앙부처별 업무보고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경북도와 연계한 국정과제 맞춤형 지역신규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는 한편, 내년도 예산편성방향도 4차산업의 선제적 대응, 청년일자리확대, 인구늘리기 등 현안업무 대처에 중점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