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포토존 정크트릭아트 전시관 개관
상태바
영덕군 포토존 정크트릭아트 전시관 개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킷리스트 영덕여행 이색체험으로 추억을 남겨요

[영덕=글로벌뉴스통신]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오는 22일부터 산림생태공원 내 정크트릭아트 전시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정크트릭아트 전시관은 정크아트와 트릭아트를 융합하여 또 다른 공간을 연출한 테마 전시관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폐고철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여 만든 예술작품인 정크아트와 평면의 그림으로 놀라운 착시효과를 주는 트릭아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전시관은 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 내 연면적 808㎡(약245평) 규모로 1․2층의 테마 전시관과 옥상의 하늘바다 정원으로 조성되었으며 전시관 안팎에는 정크아트 34점과 트릭아트 7점 등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제공:영덕군)정크트릭아트 전시관 실내 모습

특히, 건물 앞에 서 있는 12m 높이의 대규모 장군상과 건물 외벽을 뚫고 나온 듯한 청룡상은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 우리나라를 지켜온 수많은 장군들을 상징하는 이 장군상은 눈앞에 펼쳐진 동해바다를 향해 힘차게 손짓하며 동해바다를 지킨다는 전설의 푸른 용과 함께 동해와 독도, 나아가 우리나라를 굳건히 지키겠다는 힘찬 기상이 서려있다.

또한 전시관 내부에는 다양한 테마의 정크아트와 트릭아트 작품들이 조화롭게 전시되어 있어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옥상의 하늘바다 정원은 풍력발전단지와 산림생태공원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멋진 전망과 함께 팬더 조형물 40여 마리가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최고의 포토존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관람료는 성인 5,000원, 중․고등학생 4,000원, 만3세부터 초등학생까지는 3,000원이고 만3세미만 만65세 이상, 장애인 1~3급, 국가유공자는 무료이며, 영덕군민 및 경북 동해안 상생협의회 대상 시군(경주,포항,울진,울릉) 주민들은 20%할인된 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새로운 체험 공간 조성으로 지역주민 뿐 아니라 영덕을 찾는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며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한 패키지 구성 등 다양한 이벤트와 실속 여행상품을 마련해 더 많은 관광객이 영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