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명장과 협업한 '무궁화 기념메달’ 공개
상태바
조폐공사, 명장과 협업한 '무궁화 기념메달’ 공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8.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국가, 태극기, 한반도 기념메달에 이은 4번째 나라사랑 메달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17일 서울 마포구 소재 영업개발단 사옥에서 ‘무궁화 기념메달’ 실물 공개행사를 가졌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 www.komsco.com)는 17일 서울 마포구 소재 영업개발단 사옥에서 ‘무궁화 기념메달’ 실물 공개행사를 가졌다.

무궁화 기념메달은 조폐공사가 2015년부터 ‘나라사랑 시리즈’로 출시한 애국가, 태극기, 한반도 기념메달에 이은 4번째 시리즈 메달이다.

무궁화 핑크골드 결합형 메달 앞면에는 ‘우리나라 꽃, 무궁화’란 명문과 함께 무궁화 잎이 새겨진 메달 위에 무궁화 세공품을 결합해 입체감을 살렸고, 뒷면에는 무궁화로 가득한 한반도를 배경으로 일제강점기에 독립운동을 주도하다가 체포돼 19세의 꽃다운 나이에 순국한 유관순 열사의 초상과 ‘못다 핀 꽃이여 무궁화로 다시 피어나거라’란 명문을 새겨 넣어 열사의 애국심과 꿈이 대한민국의 발전과 함께 계속해서 피어나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판매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해 무궁화 핑크골드 결합형 금메달 352만원, 무궁화 핑크골드 결합형 은메달 55만원, 무궁화 색채 은메달은 14만3천원에 판매한다. 8월 21일부터 9월 1일일까지 농협은행, 우체국 전국 지점 및 공식 판매권자인 풍산화동양행(02-3471-4586~7)에서 선착순 예약접수를 받는다.

각 메달에는 한국조폐공사가 순도와 품질을 보장하는 홀마크가 새겨져 있으며, 핑크골드 결합 금메달 300장, 핑크골드 결합 은메달 500장, 색채 은메달 1,000장 등 소장 가치를 높이기 위해 소량 제작했다. 또한 각 보증서에는 한국조폐공사가 부여하는 시리얼 번호가 기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