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지역경제활성화 지원
상태바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지역경제활성화 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8.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와 1년미만 초기창업기업인들이 주로 이용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 벤처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파주)’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계획으로 지난 해 5월 조성된 이후 인프라 구축과 공간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파주시 금릉역로84에 위치한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파주)는 개방형공간 20석과 휴게실, 세미나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등록자수는 106명이며 예비창업자 또는 1년 미만 초기창업기업인들이 주로 이용한다. 센터는 각 지역의 산업특성, 창업유형, 업종 등을 분석해 해당지역에 적합한 형태로 입주형, 혼합형, 1인 창업공간, 개방형 등으로 조성됐다. 

파주시는 관내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활용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과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 등에게 창업과 인큐베이팅이 이뤄지는 창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는 기술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Co-Working space와 교육지원, 창업멘토링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는 이 달 중으로 1인 지정석 운영을 위해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1인 지정석은 이지비즈(www.egbiz.or.kr)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www.gbaa.or.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3개월 단위(분기별)로 연장 가능하며 최장 1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1인 지정석 이용자는 사업자등록주소지 사용이 가능하고 이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