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디지털화폐 사업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블록체인 및 디지털화폐 사업협력 업무협약
  • 이길희기자
  • 승인 2017.08.16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화폐 관련 사업화를 위해 업무협약
(사진제공:우리은행)우리은행, 데일리인텔리전스, 더루프와 블록체인 및 디지털화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글로벌뉴스통신]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16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조재현 디지털금융그룹장, 이경준 데일리인텔리전스 대표이사, 김종협 더루프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블록체인 및 디지털화폐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은행, 데일리인텔리전스, 더루프가 블록체인과 디지털화폐의 사업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진행됐다. 각 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내부 검증을 위해 협력하고, 자체 디지털화폐의 발행, 사용 및 충전을 위해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연말까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화폐 발행, 사용과 충전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 할 계획”이라며, “향후 해당 기술을 적용한 금융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디지털전략부를 신설하여,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을 접목한 사업모델과 대고객 서비스를 개발중이다. 데일리인텔리전스와 더루프는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블록체인 시범사업체로 선정됐고, 현재 주요 대학과 인근 가맹점의 전용 디지털화폐인 U-코인의 발행, 간편 결제 및 송금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