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민과 만들어가는 현장시정에 나서
상태바
포항시 시민과 만들어가는 현장시정에 나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1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 영일대북부시장, 양덕체육공원 등 현안 사업장 방문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16일 도·시의원과 지역주민, 사업관계자 및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민 생활현장인 영일대북부시장, 양덕체육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 시정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소통은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 문제점 등을 사전에 점검하고 주민불편을 적기에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영일대북부시장을 찾은 이 시장은 영일대북부시장 활성화 사업의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상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포항시)현장에 답이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 영일대북부시장에서 주민들과 현장 소통하고 있다.

약 150여개소의 점포가 있는 영일대북부시장은 현재 국비 등 9억 3,200만원의 예산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이 진행 중이다. 특히, 아귀를 활용한 연계 먹거리 개발 등 특화 점포로 육성하기 위한 골목형시장 육성 사업을 올해 3월부터 시작됐다.

이어 양덕 체육공원에서는 우레탄 트랙, 게이트볼장, 잔디광장 등 시설물 개체공사 상황을 점검했다. 양덕초등학교 뒤편에 위치한 근린공원내에 3억 원을 들여 트랙과, 게이트볼장 등 운동공간을 조성하는 이번 사업은 오는 9월 중순 완료를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 시장은 공사현장을 둘러보며 “학생들과 주민들의 운동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만큼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안전한 시설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며 안정성을 확인했으며, “공사장 지척에 초등학교가 있는 만큼 수업에 방해되지 않도록 공사시간을 조정하고 공사 주변 안전관리에도 신경 써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의 현안 사항에 대하여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민이 공감하는 현장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