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을지연습에 앞서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상태바
2017년 을지연습에 앞서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8.1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천군) 2017년 을지연습에 앞서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연천=글로벌뉴스통신] 연천군은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김규선 연천군수를 비롯해 5사단장, 경찰서장, 소방서장 등 유관기관장,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을지연습에 따른 2017년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통합방위협의회에서는 북한의 도발이나 위협이 발생할 때를 대비해 연천군과 유관기관, 지역 군부대간의 유기적 협조 체계를 다지고,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2017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 및 우리지역의 안보태세를 점검하고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초기대응과 총체적 위기관리 능력 강화를 위해 통합방위선포 절차 연습,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을 통해 요즘 북한의 핵 및 미사일실험, 대량 화생방 무기, 국지도발과 같은 위협들이 증가되어 지역단위 방어태세 확립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판단된다.

김규선 군수는 “그 어떤 상황에도 군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안전망을 든든히 갖추는 것이 우리들의 임무라며 유관기관이 하나가 되어 비상대비태세를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