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복숭아 품평회에서 대상, 금상, 동상 휩쓸어
상태바
영천 복숭아 품평회에서 대상, 금상, 동상 휩쓸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1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글로벌뉴스통신]경북 복숭아 농가모임인 복숭아 연구회가 주관하고 경북 농업기술원 복숭아연구소, 경북 복숭아 수출농업기술지원단이 후원하는 제6회 복숭아 품평회가 지난 8월 12일 청도에 위치한 복숭아 연구소에서 경북지역 복숭아 농가가 참여하여 저마다 정성껏 재배한 복숭아를 출품하여 경쟁을 하였다.

(사진제공:영천시)복숭아 품평회 단체사진

이번 품평회에서 영천의 복숭아가 최고의 명예인 대상(경북지사 상)은 금호읍 신대리 현인환(50살)농가가, 금상(경북농업기술원장 상)은 우리지역의 수출을 주도 하고 있는 조교동 김치길농가가 입상하였으며, 동상(복숭아 연구회장 상)은 고경면 이칠형농가 수상 하였고 장려상은(복숭아연구회장 상) 임고면 효리 이영수농가가 수상 하는 등 거의 모든 상을 휩쓸어서 영천 복숭아의 명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이번 수상으로 전국최대 재배면적임에도 불구하고 품질이 다소 낮다는 평을 받아온 영천복숭아의 위상이 급격히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는데, 이번 수상을 위해 3년 전부터 영천시는 국비, 도비, 시비 등을 투입하여 다양한 품질 고급화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농가는 이에 발맞추어 맛있는 복숭아 생산에 노력을 한 결과 이번과 같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냈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정재식 소장은 “ 수상한 농가에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도 최고품질의 복숭아 생산을 위해 품질 고급화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서 가격하락과 심해지는 경쟁에 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