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국민의당 전국정당으로 만들겠다!
상태바
정동영, 국민의당 전국정당으로 만들겠다!
  • 이영득 기자
  • 승인 2017.08.15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 약속> 과 <국민의당 혁신 9대 과제> "출마의 변" 발표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당 8.27 전당대회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정동영 의원(국민의당, 전북 전주시병)이 지난 13일(일) <3대 약속> 과 <국민의당 혁신 9대 과제>로 공약을 발표하면서 지지를 호소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정동영의원(국민의당, 전주시병)

3대 약속은
첫째 당원주도 정당은 당원주권 실현과 강력한 공당시스템, 당원주권 조항 신설 , 당원결재시스템,민생 활동가 100인 ,청년 주도 정당을 만들겠다.

둘째,지방선거 승리하게“민생 1등이 선거 1등”,상향식 공천하고,여성, 청년 30% 공천,조기공천과 전당적 선거체제 운영,스마트 정책시스템 구축하겠다.
 
셋째,민생주도 정당인 민생 3개 공약, “내 집, 내 월급, 나의 노후를 바꿔라”즉,주거 문제 해결은 ‘토지임대부 건물분양주택 특별법’ 등을 입법하여 수도권 및 전국에 10평에 5,000만원 하는 싸고 좋은 희망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주거문제 해결 주도하며,공정 임금제 도입하여 최저임금과 물가상승률, 최저생계비를 고려하여 산정하는 공정임금제를 도입하여, 임금 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시키고,노후 복지는 ‘49만원의 감옥’이라 할 수 있는 줬다 뺐는 기초연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 등으로 노인복지 향상시키겠다고 발표하였다.

국민의당 혁신 9대 과제

당원주권 조항 당헌 명문화하는데 당헌 1조는 ‘당 이름을 국민의당으로 한다’고 돼 있어 당헌 1조 2항 목적 항을 새로 신설 ‘국민의당 당권은 당원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당원으로부터 나온다’고 당원주권 조항을 당의 헌법에 명문화한다. 나라에는 국민주권이 있고, 당에는 당원주권이 있는 것이 당연한 것이고 이 당연한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정동영 의원의 생각이다.
 
1일 국민 최고위원제도 도입하여 당과 당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당원들의 정책 제안이나 이슈토론을 통해 제기된 의견을 당이 모니터링하고 이들 중 대표자를 선정하여 최고위원회 회의에 1일 국민최고위원으로 임명하고, 발언하게하고 이를 당이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는 것이다.
 
스마트정당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당민주주의는 당원과 당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당의 부실화된 공적 시스템을 보완하기 위해 스마트 정당화를 위해 민간시스템을 적극 도입함으로 중앙당과 시·도당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완성,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정당을 만든다.
 
중간평가제를 도입하여 당대표, 시·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등에 대한 중간평가를 통해 당의 절차적 민주주의를 강화하고 당 지도부가 당헌과 당규를 일상적으로 무시하거나 당원의 뜻에 위배되지 않고 적극 반영하도록 제도화 한다.
 
서비스 정당화를 통하여 당무집행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기존 당직자의 직무교육 강화 및 재교육을 통해 당직자의 능력과 대국민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당 소속 비례대표 국회의원의 보좌관으로 파견하여 입법활동 경험을 통해 당과 국회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협력하도록 당직자의 역할 강화 및 처우를 개선을 통해 국민에게 봉사하고 서비스를 재공하는 당으로 재 탄생한다.
 
당 교육 연수를 강화하여 당 업그레이드를 위해 년간 교육 방안과 교육 커리큘럼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정책연구원과 각 시·도당의 정책실장을 연결하여 공조 체제를 완성하고 전·현직 국회의원들과 당 지도부를 당원 교육의 전문 강사로 초빙하여, 일반 당원들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국가를 위한 정당과 당원의 역할을 설명함으로 당의 일원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이끌어 내도록 한다.
 
중앙당의 원내화는 중앙당의 비대화를 막고 지방 분권 시대를 열고자 중앙당 사무처 당직자의 지방 파견과 순환근무제를 확대하고 중앙당을 국회 내로 이전하여 국민의 소중한 국고보조금이 당사의 임대료나 관리비로 지나치게 지출되는 것을 막고 예산을 정책연구와 사업 확대에 사용토록 추진한다.
 
일반당원들이 내는 당비를 다시 지역위원회 활동 사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목적성 당비로 시·도당으로 보내 지역위원회 사업을 지원하도록 하고 당의 주요 당직을 맡은 당직자 중심의 직책당비를 강화한다. 또한 청년당원들이 내는 당비는 청년위원회에 사업에 쓰이도록 예산을 배분한다.
 
장기근속 당료와 보좌진에 대한 공직선거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그동안 당을 위해 노력과 헌신을 다했던 당료와 당 소속 보좌진을 정치전문가로 대우함으로서 당을 위해 더욱 봉사 할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