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하반기 평생교육 야간강좌 확대 운영
상태바
부여군, 하반기 평생교육 야간강좌 확대 운영
  • 송철호 기자
  • 승인 2017.08.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여군)상반기 풍수지리 강좌 사진-

[부여=글로벌뉴스통신]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군민들에게 열린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수강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 야간강좌를 확대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될 하반기 야간강좌 프로그램은 ‘힐링을 위한 양택·수맥 풍수’를 비롯한 10개 과목으로 192명을 모집한다. 특히 직장인 등 주간에 참여가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야간강좌 8개 과목을 증설하여 강좌시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강과목은 ‘힐링을 위한 양택·수맥 풍수’, ‘현대인의 얼굴 경영’, ‘그림 속 유럽여행’, ‘해설과 영상이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여행’,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여행’ 등 인문학 강좌 5개 과목과 ‘드럼교실(초급)Ⅱ’, ‘힐링 요가Ⅱ’, ‘성공스피치 & 리더십Ⅱ’, ‘다도교실’, ‘키즈 방송댄스’ 등 하반기 정규강좌 추가 5개 과목으로 8월 23일부터 11월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하반기 평생교육은 상반기 참여자들을 통한 설문조사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요가, 다도, 방송댄스 등 부여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강좌를 중심으로 개설했다.

군 관계자는 “평생교육은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자신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이어야 한다”며 “이러한 평생교육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하반기에 야간강좌를 확대 증설하고, 좀 더 다양한 형식과 내용을 담은 강좌를 운영하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8월 14일(월) 오전 9시부터~20일(일) 오후 6시까지이며,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buyeo.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1-830-6851~2)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