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 싱가포르 여행박람회 참가
상태바
경북관광공사, 싱가포르 여행박람회 참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관광 해외시장 다변화를 싱가포르에서 펼치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3일간 2017 싱가포르 여행박람회(NATAS Holidays)에 참가하여 경상북도 관광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싱가포르는 개별관광 수요가 높은 잠재시장으로 지난해 22만명이 한국을 다녀 갔으며 박람회 기간 중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이 같은 시장특성을 고려해 개별여행 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또 현지여행사들과는 특수목적관광상품(싱가포르총리의길, 전통체험, 유네스코문화자원탐방상품)과 계절관광상품(가을, 겨울)을 홍보하여 재방문 유도의 교두보를 확보하기도 했다.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싱가포르박람회 부스운영

이와 함께 공사는 싱가포르 SNS 마케팅 강화를 위하여‘SNS 좋아요 이벤트’ 및 ‘경상북도 홍보부스 SNS라이브 방송’ 등을 통하여 경북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렸다.

싱가포르 여행박람회는 85개의 관광 유관기관이 참가 했으며,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 및 국내 4개 RTO (지방 관광공사), 7개 지자체, 12개 관광 유관단체 등과 공동 참가하여 해외관광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 12만명을 대상으로 한국문화관광자원 홍보 및 상품판매를 실시하였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싱가포르는 국민소득수준이 높고 해외관광에 대한 니즈가 높은 국가로써 전년도 38%가 성장한 22만명이 한국을 찾았다.”며“싱가포르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북의 고부가 장기체류형 관광상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관광공사는 2017년도 상반기 중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대만 등지에서 시장다변화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펼쳤으며, 이 가운데 MOU를 체결한 일본 한큐교통사가 5천여명, 협력사인 대만 콜라여행사가 1만8천여명을 모객 하였으며, 연말까지 일본 1만5천명과 대만 3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