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 심리검사‘心心풀이교실’운영
상태바
경주시, 청소년 심리검사‘心心풀이교실’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8.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과 타인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여 또래관계와 학습능력 증진에 도움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2일부터 3일까지, 청소년(초등 5~6, 중학1~2) 및 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심리검사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심리검사교실에서는 성격유형검사와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선천적인 선호경향성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자신의 행동 및 태도와 성격에 가장 적합한 학습방법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2017 여름방학이용 청소년 심리검사 심심풀이교실 운영

또한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하거나 부모의 요청이 있을 경우 향후 일정을 정하여 전문상담원들과 일대일로 만나 자세한 해석과 개인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심리검사교실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심리적 성향을 이해함으로써, 또래관계 증진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리검사교실에 참여한 부모는 “자녀의 성향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고, 부모·자녀간 관계증진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프로그램 개발과 지속적인 상담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