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메트로,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
상태바
서울 메트로,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메트로가 지하철을 타고 하루를 시작하는 시민들에게 활력소가 될 미담, 감동스토리 등 훈훈한 이야기를 찾는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7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30일간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스토리텔링 소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주제인 <지하철에서 경험한 안전, 에티켓, 감동일화> 뿐만 아니라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즐거운 지하철 만들기> 주제가 새롭게 더해져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서울메트로를 이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성방법은 1,000자 이내의 자유 에세이 형식으로 서울메트로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를 통해 1인 3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작품선정은 2차례의 심사를 거쳐 총 6편의 당선작을 뽑아 최우수상 2명(각 40만원), 우수상 4명(각 20만원) 등에게 상금 총 160만원을 수여한다.

  서울메트로는 당선작을 일러스트와 사연으로 구성된 감성홍보물로 제작,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전동차 출입문에 부착하고 <즐거운 지하철 만들기> 당선작은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전동차와 역 행선안내기 등에 표출할 예정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이번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지하철에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