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영덕군 자원봉사단체 리더간담회 특강
상태바
2017 영덕군 자원봉사단체 리더간담회 특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7.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에서 앞장서는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이 한자리에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용우)는 지난 24일(월)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다목적강당에서 ‘2017 영덕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간담회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자원봉사단체 리더간담회 및 특강은 자원봉사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교류의 장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트랜드를 반영한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70여개 자원봉사단체 150여명의 리더들이 참석하였으며, 기념식에 이어 자원봉사센터 중점추진사업 설명(자원봉사단체와의 네트워크사업, 자원봉사자에게 유용한 인센티브사업), 특강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영덕군)자원봉사단체리더간담회 특강 정희근 강사

또한 으뜨미자원봉사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번 수상에는 평소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친 영해면적십자봉사회 지만수 부회장에게 그 영광이 돌아갔다.

이어 진행된 자원봉사 특강은 정희근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경주지부 대표의 ‘성숙한 시민성과 공공성을 지닌 자원봉사 리더로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의 본질과 성숙한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었다.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 담당자는 “이번 간담회를 퉁하여 센터와 단체 간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살기 좋은 영덕을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