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의 방향, 역차별 해소를 최우선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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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의 방향, 역차별 해소를 최우선으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7.25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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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를 반영한 세심한 정책 추진 필요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시의회 오은택 의원(남구 제2선거구)은 25일(화) 제263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러한 ‘교육현장의 역차별 해소’가 교육정책의 최우선 정책방향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혁신학교에만 배치되는 행정지원인력’, ‘과밀학교 근무교사의 업무과중’, ‘건물방향 등 시설에 대한 고려 없는 전기료 산출’, ‘최신 시설을 갖춘 신설학교가 있는 반면 30~40년 이상 된 낡은 학교’등 교육현장에 수많은 역차별 사례들이 존재한다. 세심한 정책 발굴 및 제도 개선이 가능함에도 상당수가 무관심과 무대책으로 방관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은택 의원은 △학교현장의 다양한 역차별 사례와 문제를 지적하고, △대책으로, ‘역차별 해소관점’의 교육정책 추진 노력, 현재 교사 가산점 및 수당 등 인센티브제도 개선을 위한 연구 및 TF팀 운영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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