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문화 아카데미 ` 힐링 숲 체험` 수료식
상태바
산림문화 아카데미 ` 힐링 숲 체험` 수료식
  • 김진홍 기자
  • 승인 2017.07.2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시민 공모사업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김진홍 논설위원)산림문화 아카데미 ` 힐링 숲 체험` 수료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단법인 한국 숲해설가 협회 강단에서는 7월24일 (월) 서울시 시민제안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산림문화 아카데미 ‘힐링 숲 체험’ 의 수료식이 거행되었다. 

이 공모사업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며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기간은 5월23일부터 7월21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되었고 총 20강 수업에 현장학습 5회 이론학습 15회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의 주된 내용은 숲의 가치와 자연생태, 조류, 야생동물, 곤충, 자연물 놀이, 수서생태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산림과 환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문화를 전파하기에 주력했다.

이러한 평생학습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산림복지 혜택을 누리고 환경에 대한 보호 인식 확산과 평생교육 학습을 통한 평생 일자리 모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숲 해설가 협회(대표: 차기철 상임대표)는1998년 창립 및 발족이후 “숲이 사람에게 사람이 숲에게”란 숲 사랑 운동 Slogan 아래에서 20년간 한국의 숲 사랑 운동 및 숲 생태계 전문 교육 기관으로 전문가 양성 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다 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도 단위별로 7개 지회 10,0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대표적인 산림청 인증 숲 해설가 양성 교육기관으로 매년 꾸준히 유능한 `숲 해설가`를 양성, 배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