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한여름 수놓은 미술관 음악회
상태바
경주엑스포 한여름 수놓은 미술관 음악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7.23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솔거미술관 ‘한여름 뮤(museum)뮤(music) 콘서트’ 개최

[경주=글로벌뉴스통신]연꽃이 피어있는 아름다운 연못 아평지, 그 옆에 자리한 자연 속 미술관인 경주솔거미술관이 감성을 일깨우는 한여름 음악공연으로 물들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23일(일) 오후 5시 미술과 음악이 함께하는 ‘한여름 뮤(museum)뮤(music) 콘서트’를 경주솔거미술관 야외에서 개최해 한여름 시민들의 더위를 식혀주었다.

이번 콘서트는 경주엑스포 윤범모 전시총감독(동국대 미술사학과 석좌교수)과 함께하는 <신라에 온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 투어로 시작했다. 윤범모 총감독은 솔거미술관의 모태가 된 소산 박대성 화백의 작품세계, 경주에서 열리는 <신라에 온 박수근 특별전>의 의미, 경주솔거미술관의 건축미학 등을 편안하고 재미있게 설명해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사진제공:경주엑스포)윤범모 전시총감독과 함께하는 경주솔거미술관 투어

이어 경주솔거미술관 야외에서는 클래식, 대중음악이 함께 하는 아름다운 공연이 열렸다. 경주챔버오케스트라는 ‘한여름 음악회’를 통해 헝가리 민속무곡인 ‘차르타시’ 바이올린 독주, 테너 김용은의 ‘내 마음의 강물’, 소프라노 강효녀의 ‘새타령’ 듀엣곡 축배의 노래 등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플루트 곡 드뷔시의 ‘달빛’과 고섹의 ‘탬버린’은 미술과 음악이 함께하는 미술관콘서트의 정점을 찍었다.

이어 경주관악협회는 대중음악 연주 ‘다함께 즐겨요’를 마련해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으로 7080 인기곡, 영화음악, 팝송 등을 연주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 함께하는 공연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사진제공:경주엑스포)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린 한여름 뮤뮤콘서트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이번 콘서트는 지역 예술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며 “규모는 작은 공연이지만 지역 공동체 문화 복원이라는 점에서 뜻 깊은 행사라며 다음 달 열리는 2차 콘서트에도 많이 찾아와 달라”고 말했다.

윤범모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전시총감독은 “많은 분들이 예술을 더욱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여름 뮤뮤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일상의 연장선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달 19일 열리는 2차 ‘한여름 뮤뮤 콘서트’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미술 토크와 클래식, 대중음악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박수근 평전 ‘시대공감’을 저술한 미술평론가 최열씨를 초청해 박수근의 생애와 미술 이야기를 듣고 공연을 감상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