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연플리 시즌2' OST로 차트 돌풍
상태바
폴킴, '연플리 시즌2' OST로 차트 돌풍
  • 박상아 기자
  • 승인 2017.07.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스페이스오디티) '연플리 시즌 2' 뮤직비디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청춘의 러브스토리를 실감나게 담아내며 총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한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가 감성 싱어송라이터 폴킴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연플리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1일(금) 오후 6시 공개된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이하 '연플리 시즌2')'의 두 번째 OST인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부른 '있잖아'가 22일 오전 8시 기준, 실시간 음원 차트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일명 '콘크리트 차트'라 불리는 현 음원 차트 속에서 이뤄낸 값진 쾌거다.
 
'있잖아'는 지니 뮤직 7위, 네이버 뮤직 27위, 멜론 33위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차트 순항 중이며,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OST까지 좋은 성적을 이끌어내며 '연플리 시즌2'의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있잖아'는 드라마 속에서 일편단심 '재인 앓이'를 하며 전국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연하남 윤의 솔직한 고백을 담은 테마송으로, 솔직하면서도 풋풋한 고백을 담은 가사가 리스너들의 설렘을 자극하는 곡이다.
 
'연플리 시즌2'에 삽입 직후 1천 500여 건이 넘는 문의 글이 쏟아지며 뜨거운 반응을 보인 것에 이어 '연플리' 공식 SNS에 게재된 '있잖아' OST 발매 공지 게시물만으로도 43만회의 조회수와 2.6만개의 '좋아요'를 기록하고, 폴킴이 각종 음원 사이트들의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던 만큼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연플리 시즌2'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피어나는 청춘 남녀의 사랑을 그려낸 10부작 웹드라마로,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스토리와 실감나는 감정 묘사로 큰 공감을 이끌어내며 10대 및 20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공개됐던 '연플리 시즌1' 역시 에피소드 당 적게는 200만 회에서 많게는 600만 회를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등 해외 팬들에게도 정식 공개돼 글로벌 조회수가 1억 뷰에 달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