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와 함께 하는 I ♡ KOREA
상태바
KRX와 함께 하는 I ♡ KOREA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KRX)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과 한국해양대학교는 광복절을 맞이하여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간 부산지역 다문화가정 40가족(160명)을 초청하여 독도와 울릉도 탐방행사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KRX국민행복재단은 2010년 이후 매년 다문화 가족사랑캠프「KRX와 함께 하는 I ♡ KOREA」를 개최하여 안정적인 국내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리나라  영토인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광복절에 독도․울릉도 탐방행사를 추진하였다.

 KRX국민행복재단과 한국해양대학교는 7월 25일(목)「한국사랑-국토사랑 다문화가정의 독도․울릉도 탐방행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사진제공: 한국거래소)한국거래소-한국해양대학교 업무 협약식.왼쪽부터 하윤수 한국해양대학교 기획처장,강기원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장(KRX국민행복재단 운영위원장)

 탐방행사는 한국해양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대형 실습선(한바다호)을 이용하게 되며, 교육전문기관인 (주)대교에서 독도사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행사는 '독도의 이해 및 해양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비롯하여 독도박물관   및 독도전망대 견학,플래시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행사 마지막날 모든 참가자에게 ‘독도명예시민증’을 발급한다. 

 금년에는 부산지역 다문화가족을 중심으로 추진하며, 7월 31일까지 강기원 운영위원장(KRX부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이 독도의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느끼며, 나라사랑의 의미를 가슴 깊이 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 이라면서, “재단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독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일체감을 가지고 우리 지역사회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초청 독도․울릉도 탐방행사 모집안내>

▶탐방일정 : 2013.8.14(수)~16(금), 2박3일

▶탐방선박 : 한국해양대학교 한바다호(숙박 가능한 크루즈급 대형 선박)

▶모집대상 : 부산지역 다문화가족(10세이상 자녀를 둔 4인 가족)

▶모집기한 : 2013.7.31(수), 18시까지

▶신청방법 : 재단홈페이지(http://www.krxfoundation.or.kr)

대교홈페이지(http://www.dream-mento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