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제5회 세계대학총장포럼단 조선대 방문
상태바
국제청소년연합 제5회 세계대학총장포럼단 조선대 방문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7.07.09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와 MOU 체결한 몽골 울란바토르 소재 에르뎀 대학교 총장 참석
(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제5회 세계대학총장포럼단 조선대 방문

[광주=글로벌뉴스통신]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이하 IYF)이 주최하고,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제5회 세계대학총장포럼 참가차 한국을 방문한 세계 22개국 36개 대학 총장 및 교육관계자 50여 명이 7월 7일(금) 조선대학교를 방문하여 교육계 리더들의 네트워크가 이루어지는 장이되었다.

광주광역시와 '관광, 교육, 의료, 문화,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한다'는 내용으로 MOU를 체결한 몽골 울란바토르에 소재한 대학 총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가진 환영식에서 총장의 환영사 및 대학소개, 조선대 홍보영상 상영, 총장단 대표 감사말씀, 조선대학교 태권도 공연 후 캠퍼스 투어가 이어졌다.

(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강동완 총장이 직접 총장단을 맞이하는 모습-1

조선대학교 강동완 총장은 조선대학의 슬로건 및 설립정신, 의학 및 마케팅 분야 연구성과, 예술, 스포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사안 등을 발표했다.

강동완 총장은 “테러가 증가하고 생명이 경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대학공동체의 가치관이 필요한 시점에 face to face 스킨십을 통해 이런 만남을 가지는 것은 유익하다. 그리고 대학 내 구성원들이 평화를 위해 서로 연계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 졌으면 한다. 총장님들과 좋은 협업 가치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캠퍼스투어 중 도서관 방문-1

이어 도서관 및 본관 등 캠퍼스 투어를 통해 조선대를 탐방한 총장단은 질문과 사진 촬영을 하며 관심을 보였다.

(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제5회 세계대학총장포럼단 조선대 방문

 몽골 울란바토르 에르뎀 대학교(Mongolian University of Ulaanbaatar erdem) 트브드 더르쯔(Tuvd Dorj) 총장은 "학생들이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서관에 많은 것을 둔 것 같다. 많은 도서관을 봤지만 조선대는 학생들에게 맞춘 인테리어와 장애인을 위한 공간도 만들어 두었는데 정말 좋은 도서관이다. 학사, 석사, 박사로 나누어서 책을 구분한 것도 좋고 책 위치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날 총장단은 호의적인 반응을 아끼지 않았다.

필리핀 다바오의과대학(Davao Medical School) 조너선 아세오 알레그레(Jonathan Aseo Alegre) 총장은 감사말씀을 통해 “총장님의 발표를 인상 깊게 들었다. GREAT, G는 글로벌, R은 리서치, E는 경제, A는 예술, T는 사고라는 모토를 갖고 조선대를 명문대로 이끌어오셨다. 이 대학이 이룬 성과를 우리도 공유하고 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싶다.”고 전했다.

잠비아 잠비아대학교(Univ. of Zambia) 루크 에부타 뭄바(Luke Evuta Mumba) 총장은 “한국의 학교와 교육제도에서도 배울 점이 많다. 다양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잠비아대도 일본, 중국, 영국 등 세계 여러 나라 대학들과 협력하고 인력을 교류하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이는 더 큰 학문적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전략이기도 하다. 기회가 되면 조선대나 한국의 여러 대학과도 협력하고 싶다.”고 전했다. 

세계대학총장포럼은 IYF가 현 대학 교육이 직면한 문제의 본질을 바로 보고 국제적 교류협력의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3년 창설했다. 

올해 5회 포럼은 세계 25개국 대학 총장·부총장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5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개최되어 ‘4차 산업혁명시대 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힘, 인성교육’을 주제로 현대 사회가 직면한 청소년 문제를 교육적 측면에서 해결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세계대학총장포럼은 오는 10일과 12일 무주 태권도원에서 두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IYF는 국내외에서 건강한 마인드를 가진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월드문화캠프 등 다양한 국제행사와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5년 한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