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SAS 코리아와 MOU 체결
상태바
심사평가원, SAS 코리아와 MOU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22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건강보험심사평가원)한국쌔스소프트웨어_업무협약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와 SAS코리아(지사장 조성식)은 보건의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MOU를 22일(월) 체결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란 빅데이터의 가치와 활용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하여 의미 있는 정보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력으로, 수요가 증가할 거라는 예상에 따라, 

  보건의료 데이터의 개방 및 활용을 추진중인 심사평가원은  SAS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하여 심사평가원은 SAS 코리아의 제11회 ‘SAS 마이닝 챔피언쉽’ 진행을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사용능력에 대한 인증을 위해 ‘보건의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인증 프로그램’과 심사평가원의 내부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심사평가원 업무에 맞춘 SAS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하여 개발하고, 새로운 인재 발굴을 위한 ‘보건의료 데이터 마이닝 경진대회’를 매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양 기관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업무 협력으로, 빅데이터 활용 및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보건의료 분야의 젊은 분석 인력 양성과 연구 저변층 확대가 기대된다. 

  문의 : 2018-2600이메일 : kja0813@hira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