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대엽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인사 청문회 개최
상태바
조대엽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인사 청문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7.01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홍영표 위원장.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환경노동위원회(위원장 홍영표)는 6월30일(금) 국회 본관 회의실에서 조대엽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 인사 청문회를 개최하였다.

조대엽 후보자는 인사말에서 "노동과 일자리문제는 대통령께서 일자리위원장을 직접 맡으실 정도로 중차대한 사안입니다.노동존중 사회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전환이 필요합니다.헌법에 명시된 ㄴ동존중사회를 만들겠습니다.2020년까지 최저임금 1만원 실현을 통해 소득주도성장을 이끌겠습니다.사회적 대화채널을 복원하여 노사정 협치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주당 노동시간은 최대 52시간을 명확히 하고 연간 1800시간 노동시간을 달성하겠습니다.4차산업혁명시대의 미래 노동시장에서는 일하는 형태가 다양화되고 변화 적응력이 중요해 지리라고 예상됩니다.평생직업능력개발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임이자 의원이 2013년4월5일자 한국여론방송 이사회 의사록에 기재된 대표이사 진영선,사외이사 박규홍,조대엽 등의 대리인 문성운이 법무법인 마천루에 제출된 인감증명,위임장 사실관계를 조대엽 후보자에게 질의하였다.

청문회 위원은 이정미,장석춘,김삼화,신보라,송옥주,문진국,이용득,이상돈,한정애,임이자.강병원,하태경,서형수 의원이 질의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공증인가 법무법인 마천루 등부 제769호. 조대엽 후보자가 사외이사로 등재된 서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