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상태바
울진군,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6.28 0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가족, 우리 사회는 다문화 사회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완식)는 지난 16일(금)부터 울진읍 소재 휴먼시아 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9월말까지, 마을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살아가는 세상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지역 내 읍·면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방문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사진제공:울진군)울진군 찾아가는 다문화 교육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13년에서 2016년까지 4년에 걸쳐 초등학교와 마을회관, 장터 등에서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읍면사무소와 연계하여 교육안내 및 홍보를 통해 마을회관과 청소년아카데미에서 6월 ~ 9월까지 총 11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가 다문화 사회가 되는 과정과 원인,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해 배우며 다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베트남 모자꾸미기 활동과 영상시청을 통해 다문화가정에서 자라는 자녀가 자연스럽게 이중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희망적인 비전 제시 및 다문화가정에 대한 강점을 소개하여 선주민이 가진 편견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고 다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에 대한 편견해소 및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유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