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영덕군수, 국비확보 위해 기획재정부 방문
상태바
이희진 영덕군수, 국비확보 위해 기획재정부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6.28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지역현안 중점사업 국비지원 요청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은 지난 26일(월) 14개 중요현안사업들을 추려 세종시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며 2018년도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이날 이찬우 차관보를 비롯하여 구윤철 예산총괄심의관, 안일환 사회예산심의관, 방기선 경제예산심의관 등을 차례로 만나면서 군 역점사업의 필연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충분한 국비예산이 지원될 수 있도록 설득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사진제공:영덕군)이희진 영덕군수(왼쪽 맨앞쪽)가 2018년 국비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국토교통예산과를 방문해 오상우 과장(맨오른쪽 앞쪽)에게 직접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영덕군은 고부가가치 유용 생물 분자소재 발굴 상업화로 창업과 새로운 농가수익 창출을 이끌 수 있는 임산 식·약용버섯 연구센터의 필요성과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축산 블루시티 조성사업의 시급함을 설명했다.

이에 구윤철 예산총괄심의관은 “관광자원을 활용하는 이러한 사업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이바지가 될 것이다”며 실무진과 긍정적으로 협의할 것으로 답변했다.

또한, 강구(해상)대교 건설 및 조기준공, 포항~영덕 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강구항 개발사업 등 역점사업 12을 건의하며 기획재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국비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방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며, 지역의 주요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소요되는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