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식품, 보령시 청소면에 '조미김' 공장 설치
상태바
삼육식품, 보령시 청소면에 '조미김' 공장 설치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6.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5000㎡에 조미김 공장시설 갖춰
(사진제공:보령시)삼육식품과 MOU채결 하는 김동일 보령시장과 삼육식품 박신국대표

[보령:글로벌뉴스통신] 컴은콩 두유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삼육식품이 김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보령시와 협약(MOU)을 맺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서기로 한 것에 기대를 해본다.

국내 굴지의 식품회사인 삼육식품이 오는 2018년까지 청소면에 조미김 가공공장을 설치, 보령 특산품인 조미김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보령시는 26일(월)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삼육식품과 MOU(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MOU는 김동일 보령시장과 박신국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투자계획 설명,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고, 시는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행정 지원을, 삼육식품은 투자계획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과 사회적 책임이행에 솔선하며,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할 것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삼육식품은 지난 1981년 4월 설립, 삼육두유를 비롯한 음료, 특수영양식품을 제조하고 있고, 현재는 천안에 본사를 두고 3개 공장을 가동하며, 지난해 총 매출액 797억 원을 올리는 등 우량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삼육식품은 오는 2018년까지 50억 원을 투자해 5000㎡의 면적에 조미김 공장시설을 갖추게 되고, 고용인원은 70명으로 제조업의 특성상 지역 주민 고용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삼육두유로 대표되는 삼육식품이 전국 최고로 알려진 보령 조미김 산업에 뛰어들며 명품 먹을거리 개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며, “시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으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