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 이제 좀 디테일하게 실시
상태바
성교육? 이제 좀 디테일하게 실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6.2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 홍성초에서 체험 성교육 운영...
(사진제공:홍천군)홍성초1~6학년 상대로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충남:글로벌뉴스통신] 많은 미디어를 통해 앞서가고 있는 요즘 아이들... 성교육! 이론식이 아닌 공감하고 깨달아 가는 디테일한 성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충청남도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홍성초등학교에서 1학년~4학년, 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성교육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이번 홍성초 교육은 다양한 성폭력 상황의 문제의식을 고취시키고, 성폭력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소통의 장을 만들어 스스로 성적 자기결정 능력을 함양하여 성적 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충청남도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2017년 3월 3일 개소를 시작으로, 올바른 성지식 함양을 위해 성문화 체험교육 및 찾아가는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성문화 체험교육은 9개의 교육장은▲우주속의 나, ▲생명의 탄생, ▲탄생의 축복, ▲내몸애(愛), ▲고민타파, ▲사춘기 꽃이 피다, ▲토닥토닥, ▲우리애(愛)약속, ▲나・너・소중한 우리 에서 성 감수성 향상 및 성 가치관 함양, 나아가 지역사회 내의 건강한 성문화 형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되는 교육이며, 현재까지 특수, 유치원,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지속되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