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와 인재양성 업무협약
상태바
IBK기업은행,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와 인재양성 업무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6.20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베트남 하노이 국립대 MOU.사진은 장주성 기업은행 경영지원그룹 부행장(오른쪽 다섯째) 후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 학장(오른쪽 여섯째)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글로벌뉴스통신]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지난 19일 베트남 현지에서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Hanoi School of Business)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화)밝혔다.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은 베트남 명문대학 중 하나인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 산하 경영전문대학원으로 호주 퀸즐랜드 대학과 협약해 국제 MBA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에 직원을 파견해 현지 언어, 문화, 금융시스템에 능통한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고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의 우수 인력을 현지 채용하는 등 상호 인적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현재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유수의 대학과 MOU 체결을 추진 중”이라며, “아시아 금융시장 진출을 위한 지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도진 기업은행장은 취임 후 ‘아시아 금융벨트 구축’을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