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명수목원,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강 숲 체험
상태바
화명수목원,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강 숲 체험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2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소장 한영진)는 여름방학에 맞춰 초등학생들이 열린 숲속에서 다양한 숲 체험 활동으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2013년 신나는 여름방학 특강프로그램’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기간 내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주2회 1일 2개(숲 체험, 생태공예)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에서 힐링하자’라는 주제로 부산 금정산성의 역사와 숲의 가치를 배우기 위한 ‘역사가 있는 숲 길 트레킹’, 자연의 숨은 비밀을 찾아봄으로써 생태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자연의 비밀을 찾아서’ 등 초등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8개 과정으로 운영 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희망 신청일 2주 전부터 교육시작 전날까지 화명수목원 홈페이지(forest.busa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초등학생 320명을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51-362-0261)로 문의하면 된다.

  화명수목원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열린 숲속에서 다양한 숲 체험 활동과 산림문화를 접하는 것이 학교폭력, 게임, 스마트 폰 중독 등 각종 사회 문제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학생들에게 새로운 대안교육의 한 방법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