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2017년 1학기 교환학생 수료식
상태바
동국대 경주, 2017년 1학기 교환학생 수료식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6.20 0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중국, 베트남, 대만, 콩고민주공화국 등 5개국 70명 국제학생 수료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처장 백설향)는 지난 16일(금) 오후 5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D501 강의실에서 ‘2017-1학기 국내방문 교환학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대학관계자와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재학 중인 국내방문교환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수료식에서는 일본, 중국, 베트남, 대만, 콩고민주공화국 등 5개국에서 초청된 교학학생 70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사진제공:동국대)동국대 경주캠퍼스 ‘2017-1학기 국내방문 교환학생 수료식 기념 단체 사진

특히 수료생 대표로 선정된 대만국적의 차이멍팅(영어영문 24)학생과 콩고 민주공화국 출신 카푸쿠폴(컴퓨터공학 26)학생은 특이한 이력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차이멍팅 학생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대만 국립고웅사범대 양 대학에서 복수 학위를 취득한 최초의 졸업생이며, 카푸쿠 폴학생은 콩고민주공화국 킨샤샤대학 재학 중이던 2년 전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운영하는 주요국가대학생 초청연수로 한국을 방문한 후 어학연수생과 교환학생 수료를 거쳐 오는 2학기 편입을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와의 인연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차이멍팅 학생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님들과 친구들의 세심한 배려와 도움으로 큰 어려움없이 성공적으로 교환학생과정을 수료할 수 있었다” 며 “특히 대만과 한국에서 복수학위를 취득한 것을 바탕으로 양국의 교육 환경과 문화를 접한 것이 앞으로 활동에 좋은 밑거름이 될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