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업무역량강화교육
상태바
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업무역량강화교육
  • 홍태익 논설위원
  • 승인 2017.06.11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홍태익 논설위원)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의 자율적인 역량강화교육 모습

[화성=글로벌뉴스통신] 2017.6.10.(토) 9:50부터 오후 5:30까지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소재 수원과학대학 박지영홀에서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소속 산업현장교수들 60여명이 자율적으로 참석하여 이은철 교수의 커리어멘토링 전문가과정을 비롯하여 이재실 교수의 학습자 중심의 창의적교수법과 전근열 교수의 정부지원사업의 효과적인 활용과 방법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사진 : 홍태익 논설위원)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업무역량강화교육

경기지사협의회에서는 매월 한 번씩 토요일에 자율적인 업무역량강화교육을 하고 있다.

협의회 회장인 황태일교수를 비롯하여 박용규 교수, 권기대 교수, 강상목 교수 등이 경기지사협의회 소속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솔선수범하여 노력하고 있다.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는 산업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한 우수기술 또는 기능인력을 국가 핵심인력으로 활용함으로써 산업현장의 기술력 단절을 방지하고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며 기술과 기능인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는 기업에 대한 진단 및 기술지도, HRD컨설팅, 각 기업, 학교 등에 적합한 교육훈련 설계, 현장 훈련지도, 기술특강 등에 대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 소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