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주간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인기
상태바
봄 여행주간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인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6.0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2,632명 포함 6,058명 체험, 계절별 특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봄 여행주간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인기

[세종=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봄 여행주간 행복만원(幸福滿願) 템플스테이’에 많은 체험객이 참여해 국내여행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행복만원 템플스테이’는 문체부가 지원하고,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수암스님, 이하 사업단)이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올해 봄 여행주간(4. 29.~5. 14.)에는 외국인 2,632명을 포함해 총 6,058명이 산사(87개소)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템플스테이(Templestay)에 참여했다. 이는 예상 목표였던 체험인원 5천 명에서 21%가 초과된 수치이며, 특히 봄․가을 여행주간 중 외국인 참석비율은 역대 최대(43.4%)이다.

최근 템플스테이는 은은한 숲내음을 맡으며 밤하늘의 별을 보는 ‘휴식형’과 ‘체험형’의 기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휴대폰 없는 1박 2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Detox) 요법처럼 ‘휴대폰 단식’은 잠시나마 세상을 보는 다른 눈과 마음의 여유를 선물해준다. 

사업단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계절별․대상별 특화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가을 여행주간(’17. 10. 21.~11. 5.)’에도 다채로운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예약이 집중되는 시기에 대비해 서버와 온라인 결제시스템도 확충할 계획이다.

문체부 황명선 관광정책실장은 “템플스테이 등의 전통문화 체험관광프로그램이 국민들에게는 더욱 새롭게 다가가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우리나라를 재방문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