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30회 세계금연의 날 기념 인형극 공연
상태바
경주시, 제30회 세계금연의 날 기념 인형극 공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5.31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소장 김여환)는 31일(수) 경주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지역 7개 어린이집 원생 300여명을 초청해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가졌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써, 세계보건기구(WHO)가 흡연의 심각한 폐해와 효과적인 금역정책을 알리기 위해 지정했다.

이날 인형극 공연에서는 보건복지부의 2017 금연의 날 슬로건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 하에 복화술사와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인형극인 ‘켁켁이와 덩달이’와 ‘꾸리꾸리 하얀연기 저리가’를 관람하고 어린이들이 담배의 위험과 흡연의 위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제30회 세계금연의 날 기념 인형극 공연

주민건강지원센터는 2014년부터 매년 인형극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이달 10일부터 7월 5일까지 2개월에 걸쳐 사전신청을 완료한 38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예방 인형극’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통해 배운 다양한 흡연예방 활동방법을 부모들에게 전해 금연분위기를 확산하고,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