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공동체 육성, 민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
상태바
경주지역공동체 육성, 민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5.31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기업 육성방안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위한 지원체계 구축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시장 최양식)는 30일(화)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원드림센터에서 민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경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 강부원),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지부장 박용원), 경주시사회적기업협의회(협회장 이석안),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동엽), (사)지역과소셜비즈(소장 김재경)와 도농복합도시의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향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지역공동체 육성 민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

이날 거버넌스 구축 협약식에서는 도농복합도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체기업 육성방안 제시,청년 인구 이탈에 따른 청년의 사회적경제 창업기반 조성 지원 ,지역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중앙정부사업과 연계한 창업 및 창직지원체계 구축 ,민·관이 함께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창출을 위한 기반 조성 등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경주시는 2017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6차산업의 국비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지역특성과 특산물 자원을 활용한 지속적인 사업모델 지원과 발굴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의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색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경주시가 우수한 지역공동체 기업을 육성하는 공동체도시로서 전국적 표준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