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 상담서비스’ 13개국 확대
상태바
우리은행, ‘위비 상담서비스’ 13개국 확대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5.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글로벌 현지 특화 서비스인 ‘위비 상담서비스’를 기존 8개국에서 미국, 영국, 미얀마, 바레인, UAE 등 5개국을 추가하여 13개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30일(화) 밝혔다.

‘위비 상담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을 활용하여 예/적금, 대출, 환전/송금, 수출입 등 다양한 업무를 신청하면 현지 영업점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상담과 함께 실행까지 이루어지도록 하는 온?오프라인 결합 서비스이다.

영업 네트워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해외 영업환경을 고려하여 대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특화 서비스로 2015년 캄보디아에서 서비스 개시 후 베트남, 브라질, 일본, 홍콩, 방글라데시, 인도, 호주 등 8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번부터는 미국 등 5개국에서도 서비스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 영업 네트워크는 국내보다 열세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을 생략하고 모바일뱅킹으로 바로 진입하는 국가들이 많다”며 “이런 현지 특성을 반영해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글로벌 위비 상담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오는 1일(목)부터 인도에서도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현지 정부의 핀테크 정책에 맞춰, 고객 생체정보와 전자지갑을 활용한 ‘인도 모비뱅크’를 올 하반기 출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