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소방서 장전초 119소년단 발대식
상태바
금정소방서 장전초 119소년단 발대식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5.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소방관으로서의 역량을 길러 다양한 기회를 제공
(사진제공:부산소방안전본부) 장전초 119소년단 발대식 안전의식 전파와 안전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어린이 소방관’으로서의 역량을 길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금정소방서(서장 안유득)는 지난 29일 장전초등학교에서 미래 안전사회 만들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한국119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119소년단발대식은 임명장 지급, 선서식 등을 통해 학생들이 119소년단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진제공:부산소방안전본부) 방수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 여러 체험

발대식 후에는 안전의식 전파와 안전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어린이 소방관’으로서의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방수체험 등 다양한 소방안전체험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방수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 여러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긴 거 같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부산소방안전본부) 119소년단 발대식을 마치고 심폐소생술 체험 등 여러 체험 화재예방을 선도하는 모범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

박영호 예방안전과장은 “119소년단이 학교생활에서 안전문화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해 학교안전은 물론 나아가 가정과 이웃 등 화재예방을 선도하는 모범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