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귀농인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실시
상태바
하동군, 귀농인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실시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7.05.2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세대 유치목표…예비귀농인 현장체험교육 실시

[하동=글로벌뉴스통신] 하동군은 올해 귀농인 150세대 유치를 목표로 3억원의 창업자금과 7500만원의 주택구입 자금 융자지원을 비롯해 100만원의 영농정착 보조금, 3개월의 농업인턴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하동 영농현장 투어, 귀농인 및 예비귀농인의 기초영농교육, 신규 농업인의 영농심화교육,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시민의 귀농을 돕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주말·휴일 1박 2일 일정으로 MBC귀농아카데미 57기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시설과 과수농장 등지에서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하동을 찾은 교육생은 첫날 농업기술센터에서 백성수 농업인력담당으로부터 각종 귀농정책을 소개받고 구기자·산초 가공시설, 딸기 재배농장, 의신베어빌리지를 차례로 둘러보며 농작물 재배법과 영농과정에서 주의사항 등을 익혔다.

다음 날은 악양면 지리산웰빙귀농학교에서 <귀농인이 알아야할 88가지> 저자의 농촌사회 적응기 교육에 이어 임금님 진상품으로 널리 알려진 우리나라 대봉감의 주산지 악양면의 동심결농원을 찾아 대봉감 재배법 등 농업경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알프스 하동은 지리산과 섬진강,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경관에다 온화한 기후로 다양한 작물이 재배되고 귀농지원 시책도 다양해 농사를 시작하려는 귀농인에게는 전국 최고의 귀농지 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