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다문화가족 법문화교육 참가
상태바
경주시 다문화가족 법문화교육 참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5.1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높이 교육으로 법문화에 대한 이해도 높여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7일(수) 김천의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이헌) 법문화교육센터를 방문하여 결혼이민여성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가족 법문화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의 눈높이에 맞춘 근로와 소비, 법문화와 모의재판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 학습한 내용을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정리하는 법 골든벨 퀴즈 등 우리나라 법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됐고,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사진제공:경주시)다문화가족 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 참가 기념

이날 교육에 참여한 베트남에서 온 결혼이민여성은 “어려운 법을 베트남어로 쉽게 번역된 교재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평소 궁금했던 점을 변호사와 상담도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다."라고 수료식 소감을 전했다.

이희철 평생학습센터 소장은 “법문화교육 이외에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 경제, 지역행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문화가족들이 문화적 여건의 차이에서 오는 다양한 삶의 애로와 불편을 해소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법문화교육센터는 결혼이민여성의 성본 창설과 개명허가신청절차 진행, 변호사와 면접상담, 결혼이민여성의 모국어 상담지원 사이버상담실(www.klacedu.or.kr) 운영 등 원스톱 법률서비스를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의 인권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