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Wee센터, 사이버폭력 및 자살 예방 학부모 연수
상태바
부산남부Wee센터, 사이버폭력 및 자살 예방 학부모 연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5.1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를 이해하고 관계를 회복하는 방법 제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순) Wee센터는 5월 23, 24일 이틀간 남부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 260여명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및 자살 예방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폭력과 자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학교와 가정을 연결하는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먼저, 23일에는 비폭력대화 반은기 전문가 등 3명이 강사로 나와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마음을 이어주는 회복적 생활교육’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반 강사 등은 참가자 20명씩과 둥글게 마주보고 앉아 이야기를 나누면서 부모와 자녀간의 응보적 대화와 훈육 문제점을 인식하고 자녀와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회복적인 대화 방법(비폭력 대화)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이어 24일에는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최은영 박사가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정신과 의사가 들려주는 아동청소년의 뇌 발달에 따른 이해와 부모자녀 관계’ 주제로 강의한다. 이날 최 박사는 자녀의 뇌 발달 변화 과정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정신건강 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해 사이버폭력과 자살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경순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부모와 함께 자녀의 사이버폭력과 자살 문제를 근원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학부모들이 연수를 통해 터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와 마음을 나누면서 자녀의 정서적인 어려움을 잘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