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 포항시 관광활성화 협약
상태바
경북관광공사 포항시 관광활성화 협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5.12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산 신부조장터공원 및 뱃길복원사업 위·수탁 협약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관광공사는 포항시와 조선시대부터 3대 보부상들의 장터로 유명한 옛 부조장터와 뱃길을 재현하여 새로운 문화관광 상품으로 개발코자‘형산 신부조장터공원 및 뱃길복원사업’에 대해 11일(목)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형산 신부조장터공원 및 뱃길복원사업은 옛장터조성과 보부상길, 부두 및 뱃길조성과 아울러 수상체험시설 등 총 90억원의 예산으로 올해부터 2020년까지 4년에 걸쳐 추진된다. 이날 행사에는 시∙도의원등 40여명이 참석하여 경상북도 미래전략과제인 형산강 지역 상생발전을 축하하였다.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경북관광공사 포항시 형산 신부조장터공원 및 뱃길복원사업 위·수탁 협약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문관광단지, 감포해양관광단지, 안동문화관광단지 등 지난 40년간 쌓아온 관광단지 개발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본 사업이 형산강 프로젝트의 대표사업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시공 등 창의적 노력을 다하겠다”또한 “국내외 관광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앞으로 신부조 장터사업이 완성되면 지역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는 물론 환동해 중심도시와 해양문화관광도시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밝혔다.

한편 이날 공사는 업무협약에 앞서 본 사업 소재지 연일읍내 과수농가에 20명의 임직원이 농번기 일손돕기에 나서 포항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상생발전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