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조시인협회 "만해축전 시조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시조시인협회 "만해축전 시조의 날" 행사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7.1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서울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

 사단법인 한국시조시인협회(이사장 이우걸)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충무아트홀컨벤션센터에서 2013시조의 날 개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강원도, 인제군, 동국대학교, 조선일보사, (재)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시조시인협회가 주관한다.

 후원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랜드, 신흥사, 낙산사, 백담사, 한국산업은행, 지리산문학관, 유심, 서정과 현실, 시선, 화중련, 시조문학, 시조시학, 시조21, 시조세계, 나래시조, 현대시조, 시조생활, 한국시조문학, 어린이시조나라 등이 열성적으로 후원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15일까지 한국시조시인협회 사무실(02-2277-6237)로 접수하면 된다.

 행사는 이승현 사무총장의 사회로 4부행사로 진행되는데 1부행사는 시조의 날 기념식으로 ▶ 개회사 ▶ 이우걸 이사장 인사말 ▶ 시조헌장 낭송(한분순 명예이사장) ▶ 축사 및 격려사(이근배 외) ▶ 축하공연 ▶ 특별 감사패 헌정(성파 스님) ▶ 인산시조평론상 심사, 시상,수상소감 ▶ 올해의 작품집상 심사경위, 시상, 수상소감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2부행사는 문학강연으로 창원대 장성진 교수의 '시조 정체성의 모색 과정'이란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3부행사는 제36회 전국시조백일장 시상식이 개최된다.

 4부행사는 "우리시대의 시조콘서트 - 내가 좋아하는 시조"주제로 강연이 개최되고 곧바로 소통과 화합의 만찬행사가 이뤄진다.

 이승현 사무총장에 따르면 "이날 행사를 통해서 시조시인들의 시심이 향상되고 시조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사료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