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유라의 부친 문재인 후보는 대통령 후보직에서 사퇴하라
상태바
문유라의 부친 문재인 후보는 대통령 후보직에서 사퇴하라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4.2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정진영 대변인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학교를 나가지 않고 학점을 딴 정유라, 근무도 하지 않고 월급 받은 문준용에 대한민국 청년과 부모들은 분노한다.

장진영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2017년 4월 27일(목) 아래의 논평을 하였다.

문재인 후보의 아들 문준용씨가 고용정보원에 첫 출근한 날인 2007년 1월 8일 노동부 종합직업체험관(잡월드) 설립추진기획단으로 파견발령을 받았는데, 정작 파견대상 부서에는 문준용씨가 파견된 사실이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고용정보원 인사발령 문건에 따르면, 문준용씨는 수습직원으로 고용정보원 취업콘텐츠팀에 발령했고(수습기간: 2007. 1. 8. ~ 2007. 4. 7.), 노동부 잡월드 설립추진기획단 파견근무를 명한 것(기간: 2007. 1. 8. ~ 별도 명령시까지)으로 되어 있다.

그런데 2007년 1월 8일 당시 노동부 잡월드 설립추진기획단 권태성 단장(현 경북 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에 따르면, “당시 잡월드추진TF에 고용정보원에서 김모 연구원이 파견되어 있었고, 추가로 또 다른 김모 연구원이 파견근무를 했다. 문준용씨는 파견을 받은 기억이 없다”고 밝혔다.

첫 출근을 한 수습직원을 기초업무교육도 하지 않고 곧바로 다른 부서로 파견발령한 것도 이해할 수 없지만, 고용정보원에서는 파견을 보냈다는데 파견대상 부서에서는 파견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파견발령이 났으니 고용정보원에 근무할 이유가 없을 것이고 파견대상 부서에서도 일하지 않았다고 하니, 결국 아무데서도 일을 안했는데도 문준용씨는 월 300만원의 급여를 꼬박꼬박 받아갔다. 귀신이 곡할 노릇 아닌가.
 
연봉 3500만원이 넘는 고용정보원 5급에 취직한 문준용씨는, 해당직군의 채용공고도 없는데 귀신같이 알아서 응시했고, 희망직군 란은 텅 비어 있었고, 귀걸이를 한 사진에 자기소개서는 달랑 12줄짜리였으며, 필수 제출서류인 졸업예정증명서는 첨부되지도 않았고, 응시원서 제출일자는 변조된 의심이 있는데도 30명의 경쟁자를 제치고 합격했다. 또 취업한지 불과 14개월만에 미국 유학을 위해 23개월간 휴직하여 황제휴직의 특혜를 누렸다.
 
끊임없이 제기되어 온 문준용씨 특혜의혹에 대해 문재인 후보는 그동안 모르쇠로 일관해 왔다. 문재인 후보는 이제라도 진상을 밝히고 국민들을 우롱하고 거짓 해명으로 국민들을 철저히 속인 것을 사죄하고 즉시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