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상북도 규제개혁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상태바
포항시, 경상북도 규제개혁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4.25 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불편 해소, 기업환경 개선을 위해 불합리한 규제 적극 개선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24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6년 경상북도 규제개혁 평가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는 포항시가 현장중심의 맞춤형 기업지원, 불합리한 법령 발굴 및 개정 건의,규제개혁시스템 개선과 공감대 형성 등을 통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시는 지난해 기업애로 해소 및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기업에 시장 서한문과 규제개선 신고엽서를 전달해 10여개의 과제를 발굴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왔다.

특히 영일만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대형구조물 운송애로와 관련하해 영일만항 배후도로 2km구간의 전선 지중화사업으로 강림중공업을 비롯한 대형 철구조물 제작업체의 수송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등 현장중심의 기업지원 실적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포항시청)포항시청 청사

또한 정부의 지역특화사업에 대한 불합리한 규제발굴과 생활속 규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시적 규제, 국방규제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발굴활동을 통해 총 25건의 중앙법령 개선과제를 발굴하여 건의했으며, 법제처 조례 개정 권고사항과 전국규제지도평가에 따른 불합리한 자치법규, 규제개혁 T/F팀 과제 발굴 등을 통해 포항시 부동산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외 7건의 자치법규를 개정했다.

아울러 인· 허가담당공무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정부의 규제개혁 정책 방향 설명과 사례를 통한 공무원 마인드 제고 등 적극행정 추진으로 지역경제 재도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시의 규제개혁 실천의지와 적극행정을 통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찾아가는 규제개선 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규제개혁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