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7년 산림자원조성 조림사업 완료
상태바
경주시 2017년 산림자원조성 조림사업 완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4.24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지난달 22일부터 한달간 지역 특색에 맞는 가치있는 산림자원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기반 구축을 위한 2017년 조림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산불피해지를 비롯해 벌목지, 덩굴지 등 본연의 구실을 못하는 불량임지를 인공 조림을 통해 조속히 회복시키고 아름다운 산림으로 가꾸어 가기 위해 해마다 산지특성과 조림목적을 감안한 조림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1억8600백만원을 투입해 49ha 면적에 12만3500그루를 식재했다.

세부적으로 우선 강동 안계와 양남 수렴 일원 15ha에 재해방지림으로 산림병해충에 강한 편백나무 2만2500그루를 식재했으며, 양질의 목재를 지속 생산하기 위한 목재생산림으로 건천 송선․서면 도계․산내 감산과 내칠 일원 20ha에 편백나무, 낙엽송, 산벚나무, 느티나무 등 5만9천그루를 식재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2017 조림사업 식재 후 모습

이와 함께 산내 내일리에는 자작나무 4만2000그루를 심어 목재펠릿, 펄프재 등 바이오매스 원료를 공급하기 위한 바이오순환림을 조성했다.

한편, 시는 성공적인 조림을 위해 사업 전 덩굴제거를 실시해 대상지를 정비했으며, 조림 후 비료주기, 풀베기, 덩굴제거 등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조림 활착률을 높일 계획이다.

최일부 산림경영과장은 “이번 조림사업의 시행으로 장기적인 목재수요에 대한 대처는 물론 임업소득 증대의 효과도 거둘 뿐 아니라, 경관조성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경관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자원의 공익적 가치와 함께 사회경제적 가치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