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 선정
상태바
동국대 경주,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4.19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 에너지, 플랜트, IT융합 등 이공계분야 일본 취업의 길 활짝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김상욱)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K-Move 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 4기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본 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청년들의 해외 우량기업에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5, 2016년에 이어 연속으로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 3기 과정은 종료되어 취업진행 중이다.

‘2017년도 일본 설계,설비 엔지니어(기계, 에너지, 플랜트, IT융합 등) 이공계분야 장기연수과정’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이공계열학과 전공자 및 복수전공자를 대상으로 20명의 국비지원 연수생을 모집하고 기업 요구에 맞춘 수요맞춤형 전공교육과 현지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원어민 중심의 일본어 회화, 일본문화의 이해, 취업교육, 기술일본어 등의 집중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동국대)K-MOVE 3기 발대식 기념 사진

이번 2017년도 사업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백설향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장은 “우리 대학은 2015년부터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일본 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1기 11명, 2기 9명이 취업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현재 3기 연수생 20명은 일본 내에서의 현지 적응 능력 강화와 취업실무 교육을 마치고 취업진행 중이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일본취업 장기연수 4기 연수과정 운영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일본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일반과정) 연수기관 4년 연속 선정(2013~2016) 등 정부 취업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재학생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K-Move스쿨 미국취업과정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해외 취업에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