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자격증 센터,한양대학교에 설립
상태바
다쏘시스템 자격증 센터,한양대학교에 설립
  • 강명숙 기자
  • 승인 2017.04.1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다쏘시스템 코리아)카티아 사업부 부사장 한양대 특강

[서울=글로벌뉴스통신]3D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3D 디지털 목업,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솔루션의 글로벌 대표기업 다쏘시스템코리아(www.3ds.com/ko)는 스마트 팩토리를 비롯한 4차 산업혁명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쏘시스템 자격증 센터를 한양대학교 교육센터에 설립하고 자격증 시험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본사의 카티아 브랜드 총괄 피에르 메빌-블랑쉬(Pierre MEVIL-BLANCHE)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대학교 교육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자격증은 세계적으로 35,000 회 이상 실시된 공신력 있는 자격증 시험으로 실무 중심으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실제 업무 단계에서 높은 활용 가능성은 물론 실무자들의 업무 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대학교는 이번 다쏘시스템 아카데미 멤버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이 프로그램이 취업을 준비중인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과목의 커리큘럼 수준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로봇 부품과 소프트웨어 개발, 3D 프린터 운영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직종에 대한 국가 자격증을 신설할 것이라고 밝힌 후 신규 산업부문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증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 플랫폼 자격증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를 비롯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Pierre MEVIL-BLANCHE 부사장은 “한국인들의 새로운 산업에 대한 열망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번 특강에서 만난 다양한 학생들을 통해 더 큰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쏘시스템은 빠르게 변화하는 첨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양대학교 김재정 교수는 “이번 현판식과 특강을 통해 다쏘시스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뛰어난 인재양성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으로서 소명을 다하겠다고”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