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보건소, 2017 국가암검진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주보건소, 2017 국가암검진사업 설명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3.23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200만원까지 지원, 국가암검진으로 건강도 챙기고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22일(수) 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암 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한 ‘2017 국가암검진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보건소 관계자와 읍면동 담당자, 지역 국가암검진 의료기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여환 보건소장이 직접 강연에 나서 국가암검진 사업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암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의 질환으로써 남자는 5명 중 2명, 여자는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릴 수 있으나, 조기에 암을 발견하면 90% 이상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다

이에 따라 보건소에서는 조기 암 발견과 암 검진 수검률을 향상하기 위하여 읍면동 및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이·통반별 책임 담당 공무원을 지정, 미수검자를 독려하고 암 예방 건강마을 13개소 지정하여 암 예방 도우미 17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보건소 2017 국가암검진사업 설명회 개최

또한 암 검진 안내의 날 운영을 통한 암 예방 건강마을 가정방문으로 미수검자를 독려 후 많은 시민들이 국가암검진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보건소는 국가암검진 사업 대상자(건강보험가입자 보험료 기준으로 하위 50%인 경우)가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으로 확진 받는 경우, 연간 법정본인부담금 최대 200만을 지원(연속 최대 3년까지 지원가능)받을 수 있어, 건강수명을 연장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국가암검진을 받기를 권장하고 있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국가암검진사업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서 암치료율을 높임과 동시에 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가가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신청하여 국가암검진를 꼭 받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