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평화기념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운영
상태바
유엔평화기념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3.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에딘버러 공작 1956년 설립, 국내에서는 여성가족부 정책 사업
(사진제공:유엔평화기념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유엔평화기념관(관장 전외숙)은 영국에서 시작되어 여성가족부 청소년 정책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The Duke of Edinburgh’s International Award)의 부산광역사무국으로 인증 받아 오는 4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이하 포상제)는 국내에선 다소 생소하지만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및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유엔평화기념관은 기념관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전문 포상담당관과 연간 개인별 맞춤 성취목표를 설정하여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기념관은 23일(목)부터 4월 7일(금)까지 만 14세~만 25세 국내외 청소년 5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포상제는 개인별 성취목표에 따라 6개월 이상 연중 운영된다.

포상제 참가자에게는 선별을 통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참여, 국제포상협회 및 여성가족부장관 인증서 및 휘장 수여, 여상가족부장관상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장상, 영연방 대학진학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전외숙 관장은 “포상제는 오늘날의 성적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인성과 자기 계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 스스로가 자아를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하고자하는 과정에서 인성 고취와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청소년과 담당자와의 관계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중 목표를 설정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라 국내외 거주하는 청소년에게 다시없을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홈페이지
(http://koraward.youth.go.kr)회원가입 → 포상운영기관 ‘부산 유엔평화기념관’ 선택 → 포상담당관 유선상담 이후 입회신청이 완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념관 포상담당관 전문수 051-901-1490

*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란?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이 고안한 것으로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활동하면 활동 기간과 나이에 따라 금장(12개월 이상), 은장(6개월 이상), 동장(6개월 미만) 등을 포상한다. 국제포상협회 140여개 회원국에서 약 800만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은 2009년 국제포상협회 정회원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