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제332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목포시의회 제332회 임시회 폐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3.21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글로벌뉴스통신]목포시의회(의장 조성오)에서는 지난 3월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진행된 제332회 임시회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회기 동안에는 2016 회계연도 목포시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시정질문, 일반 부의안건 심의·의결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시정질문에는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총 5명의 의원들이 시정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다.

시정질문 첫날 ▲김휴환 의원은 용해동 교통량 증가에 따른 대책 외 2개 분야, ▲최홍림 의원은 삼양사 사료공장 근처 (유)만호주택사업계획 관련 외 1개 분야, ▲여인두 의원은 교통 혼잡 해소방안, 주차장 확보방안 외 3개 분야에 대해 질문하였으며, 둘째날에는 ▲김종선 의원이 보건소 공무직 호봉 관련 개선사항 외 1개분야, ▲주창선 의원이 삼학도 석탄부두 이전 진행 상황 등 외 2개 분야에 대해 질문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기 부의안건은 총 11건으로, 심사 결과 원안가결 6건, 수정가결 1건, 심사보류 2건, 부결 1건으로 심의·의결되었다.

조성오 의장은 폐회사에서 “탄핵정국이 조기대선 확정 이후 대선정국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집행부에서는 목포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현안 과제들이 대선 공약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치밀한 전략을 세워줄 것”과 “목포시의회 의원들도 집행부와 상생·협력하여 지역 경제가 활기를 되찾고 시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